대량실업 없어야"; 김대중대통령당선자에게 거는 기대말하는 시민들_돈을 벌기 위해 일을 수행하다_krvip

대량실업 없어야"; 김대중대통령당선자에게 거는 기대말하는 시민들_도박은 범죄다_krvip

⊙류근찬 앵커 :

그리고 일반 국민들도 김대중 새 대통령 당선자에 대한 축하와 함께 IMF 협상이후 우려되고 있는 대량 실업사태와 경제난 등 당면한 문제들을 앞으로 잘 풀어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반 시민들의 바람과 반응을 차례로 들어보시겠습니다.


⊙은진은 (서울 서강대 교직원) :

말이 앞서는 부분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작은 부분이라도 하나하나 실행해 나갈 수 있는 그런 역할을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윤순례 (광주시 우산동, 주부) :

서민들 없는 사람들 살기좋게 해주고 물가안정 시키고 나라가 편하고 그러면 좋지요.


⊙이동안 (부산 경실련 사무처장) :

특정 지역의 패권에 머물지 말고 부산을 비롯해 가지고 각 지역이 균형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최희철 (전북 전주시 팔복동,회사원) :

임금삭감이라든가 동결 이런 문제 원활하게 해줬으면 좋겠고 둘째로는 고용안정 문제를 해결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하상문 (대구시 신암5동,근로자) :

실업자수를 많이 줄여가지고 열심히 다같이 일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 주시는 대통령이 되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박기환 (제주도 북제주군 애월읍,농민) :

임기 동안이라도 우리 경제가 다시 살아나서 좋은 우리나라가 다시 세계속으로 달려가는 국가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박명렬 (전북대 학생) :

장담만 하지 않는 그런 책임지는 대통령이 되주셨으면


⊙정순자 (부산시 당감동, 주부) :

교육정책이 너무 흔들리는 것도 너무 싫고요 좀 일관성 있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김복연 (제주도 남제주군 대정읍, 주부) :

없는 사람들 편안히 살게 해주고 불량배들 없게 해주고 나라를 평화스럽게 잘살게 해주고 좋기를 바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