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MBC 항의방문 “대국민 보이스피싱…MBC 민영화 논의해야”_포커 인턴쉽 앙드레_krvip

국민의힘, MBC 항의방문 “대국민 보이스피싱…MBC 민영화 논의해야”_주 의원 선거에서 승리한 사람_krvip

국민의힘이 순방 기간, 윤석열 대통령의 이른바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해 MBC를 항의 방문했습니다.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 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오늘(28일) 오전 MBC를 항의 방문해 “이번 사건은 MBC 자막조작 사건‘”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국민의힘은 MBC 측 제지로 건물 안에 들어가지 못한 채 MBC 건물 앞에서 회견을 열었습니다.

과방위 소속 권성동 의원은 회견에서 “MBC는 악의적 자막으로 대통령 발언을 왜곡해 국민을 속인, ’대국민 보이스피싱‘”이라며 “MBC는 그것도 모자라 백악관과 미 국무부로 메일을 보내 의도적으로 외교 문제를 일으키려는 외교적 자해 공갈 행위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MBC가 조작하면 민주당은 선동하는 등 광우병 사태와 똑같은 방식, ’제2의 광우병 선동‘으로 단순한 해프닝을 외교 참사로 규정했다”며 “정권을 흔들어보려는 속셈”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MBC는 공영방송을 자처하고 있지만, 현실은 민주당의 전위부대가 되어 국익을 해치고 있다”며 “선동 집단이 공영방송이라는 건 존재 자체가 모순으로 이제 MBC 민영화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박대출 “MBC, 윤석열 정부 출범 뒤 편파 방송 일삼아 와”

TF 위원장을 맡은 박대출 의원도 MBC를 향해 “특정 진영의 편에 서서 공영방송인지 진영방송인지 헷갈릴 정도의 보도를 지속적으로 하는 중”이라며 “동영상 파문의 진실을 알고자 왔는데 박성제 (MBC) 사장은 나타나지 않고 어디로 도주한 것이냐”고 말했습니다.

이어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이후 MBC의 보도 태도는 정론 방송이 아니라 특정 진영의 편에 서서 편파 방송을 일삼아왔다”며 “그 책임을 묻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30여 분 동안 MBC 건물 앞에서 박성제 사장 면담을 요구했으나, 불발됐습니다.

회견이 끝난 뒤 국민의힘 ICT미디어진흥특별위원장인 윤두현 의원은 “MBC 고발을 위해 소장을 쓰고 있다”며 “이르면 내일 고소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