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서쪽 해역 규모 3.7 지진…인천·경기 등에서 흔들림 감지_포커 게임의 역사_krvip

강화군 서쪽 해역 규모 3.7 지진…인천·경기 등에서 흔들림 감지_게임 돈 벌기 페이팔_krvip

오늘(9일) 오전 1시 28분에 인천 강화군 서쪽 해역에서 규모 3.7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 진앙은 인천 강화군 서쪽 25km 해역이고, 진원의 깊이는 19km로 분석됐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천 지역에 최대 진도 4의 흔들림이 전달됐습니다. 실내에서 많은 사람이 느끼고, 일부가 잠에서 깨며, 그릇과 창문 등이 흔들릴 수 있는 수준입니다.

경기 지역에는 최대 진도 3의 흔들림이 전달됐는데, 이는 실내에 있는 사람이 흔들림을 느끼고, 정지해 있는 차가 약간 흔들릴 수 있는 진동입니다.

경기도 고양시에 이 모 씨는 "아파트 11층에 사는데, 거실에 누워 있는데 몸에 진동이 올 정도로 바닥이 떨렸다"며 "이런 적이 처음이라 겁이 났다"고 말했습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사는 신 모 씨도 "자고 있었는데, 진동이 몸에 느껴져 잠에서 깼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지진까지 올해 한반도에서는 규모 2.0 이상 지진이 4차례 발생했고, 규모 3.0 이상의 지진은 1차례 일어났습니다.

이번 규모 3.7 지진은 올해 한반도 지진 가운데 가장 강한 지진입니다.

다만 이번 지진으로 정전 등 피해 신고가 접수된 것은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인천, 경기, 서울지역 소방에 지진 관련 피해 신고는 접수되지 않았고, 진동을 감지했다는 신고 등 지진 관련 신고만 110여 건 가량 접수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기상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