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준, ‘달러 회수’ 조기 종료할 듯…“연말께 자산축소 중단”_베팅하고 앱에서 승리하세요_krvip

美 연준, ‘달러 회수’ 조기 종료할 듯…“연말께 자산축소 중단”_대학 교사는 얼마나 벌나요_krvip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긴축카드의 하나인 '보유자산 축소'를 조만간 종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지시각으로 20일 공개된 지난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에 따르면 대부분 연준 위원들은 올해 말께 보유자산 축소를 중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의사록에 따르면 "거의 모든 참석자는 너무 늦기 전에, 올해 말에는 자산축소 정책을 중단하는 계획을 발표하자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앞서 연준은 지난달 29~30일 FOMC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한 직후 성명을 통해 "보유자산 축소 프로그램을 조정할 수 있다"며 자산축소의 속도 조절을 예고한 적이 있습니다.

다만 올해 말 상황에 대해선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일부 위원들은 경제가 예상에 부합하면 기준금리를 올려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지만, 인플레이션이 급등하는 상황에서만 금리 인상에 나서야 한다는 반론도 나왔다고 의사록은 전했습니다.

이는 최소한 연말까지는 기준금리를 동결하고 경제 흐름을 주시하는 '관망'(wait-and-see) 기조를 재확인한 것으로도 해석됩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