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사망자 1만명 넘었는데…미, 정밀폭탄 이스라엘 판매 승인_선박 바 카지노 해변_krvip

가자 사망자 1만명 넘었는데…미, 정밀폭탄 이스라엘 판매 승인_농장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미국 정부가 이스라엘에 3억2천만달러, 약 4천억원 상당의 유도폭탄 장비 판매를 승인했다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와 뉴욕타임스(NYT) 등이 현지 시각 6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비유도 폭탄을 보다 정밀한 GPS 유도 무기로 바꾸는 키트용 장비를 이스라엘에 3억2천만달러에 판매하는 것을 승인했다는 내용을 담은 서한을 최근 미 상·하원 외교위원회에 보냈습니다.

서한에는 이스라엘 국방부 소유 무기 제조업체에 정밀 폭탄 키트의 일종인 '스파이스 패밀리 글라이딩 폭탄 조립품'을 위한 장비와 서비스에 3억2천만달러(약 4천156억원)를 지불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장비 판매자는 이스라엘 업체와 관련 있지만 미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에 본사를 둔 미국 회사 라파엘 USA입니다.

이번 판매는 외국 기업이 미 정부를 통하지 않고 미 기업으로부터 직접 무기를 구매하는 방식이어서 미 국무부가 제한적인 경로를 통해서만 승인 여부를 공개하면 됩니다.

NYT는 의회 기록에는 국무부가 지난달 31일 의회에 서한을 제출했다고 나와 있지만, 공개된 의회 웹사이트나 국무부 사이트에서는 이를 확인할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가자지구에서 민간인 사망자가 급증하고 인도주의 위기가 고조되면서 국제사회 규탄이 이어지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 보건부에 따르면 사망자는 이날 기준 1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사망자의 3분의 2 이상은 여성과 어린이, 노인이었습니다.

미국 역시 최근 이스라엘에 인도적 차원의 교전 일시중지를 끌어내기 위해 외교적 압박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