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산 관광 중단 8년…고성군민 “피해대책 수립” 촉구_스포츠 베팅 승자_krvip

금강산 관광 중단 8년…고성군민 “피해대책 수립” 촉구_미국이나 웨일즈에서 누가 이겼나요_krvip

금강산 관광 중단 8년을 맞아 강원도 고성 군민들이 집회를 열고 피해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법 제정 등을 촉구하고 나섰다.

'금강산관광 중단 피해 대응 고성군 추진위원회' 회원들은 오늘(11일) 정부 서울청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정부는 금강산 관광 중단에 따른 군민들의 피해를 지원할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주민들의 뜻과는 무관하게 일방적으로 금강산 관광을 중단한 정부 조치로 관광객이 끊겼고, 고성군민들은 지난 2008년 중단 이후 재개를 학수고대해 왔지만 돌아온 것은 무관심과 홀대 뿐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고성군은 64%에 달하는 지역이 군사시설 보호구역 혹은 자연환경 보호 구역 등으로 묶여 있는 등 각종 규제에 개발이 막혀 있다"며 "금강산 관광이 개발될 때는 그나마 먹고 살 수 있었지만, 관광이 중단된 지금 가게들은 문을 닫았고, 어렵게 다니던 직장은 사라졌다"고 항의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도 정부는 아무런 대책을 세우지 않았다"며 "정부는 각성하고 고성군민의 목소리에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호소했다.

고성군 주민들은 금강산 관광 중단 피해 지역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과 고성 남북교류 촉진지역 지정, 통일전망대 권역 관광지 지정 기반 조성 지원과 통일시대를 대비한 동해고속도로 고성구간 연장 등을 요구했다.

지난 2008년 7월 12일 금강산 관광이 중단된 뒤 8년 동안 고성군에서는 한 해 평균 2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감소해 모두 3,040억원의 직간접적 경제적 손실을 봤다고 주민들은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