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솔로몬제도 긴급 방문…“中 군기지 배치시 적절 대응” 경고_라그나로크 옛날 아이템 넣는 곳_krvip

美, 솔로몬제도 긴급 방문…“中 군기지 배치시 적절 대응” 경고_벤 애플렉 카지노와 영화_krvip

미국이 중국과 안보협정을 체결한 솔로몬제도에 중국군의 배치가 현실화할 경우 그에 맞춰 대응할 것임을 강력히 경고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커트 캠벨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도·태평양 조정관이 이끄는 미국 고위급 대표단은 이날 솔로몬제도 수도 호니아라에서 마나세 소가바레 총리를 만나 중국과의 안보협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성명에서 대표단이 소가바레 총리와 면담에서 “영구적인 군사 배치, 군 시설 구축 등을 위한 조치가 위해질 경우 미국은 상당히 우려하며 적절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솔로몬제도 측은 협정이 자국 내에만 적용된다고 했으나 미국 대표단은 협정이 미국과 동맹국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소가바레 총리는 중국과의 안보협정상 군 기지나 장기 병력 주둔 등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대표단은 또 솔로몬제도 국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병원선 파견하고 백신 추가 제공, 기후 및 보건 이니셔티브 가속화 방침 등도 밝혔습니다.

미국이 이처럼 솔로몬제도에 강력하게 경고한 것은 중국과 솔로몬제도간 안보협정에 대한 우려 수준을 보여준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습니다.

앞서 중국은 미국 대표단의 솔로몬제도 방문 직전인 19일 솔로몬제도와 안보협정에 정식 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안보협정에는 중국의 필요에 따라 중국 함정을 솔로몬제도에 파견하고, 현지에서 물류 보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중국이 질서 유지를 위해 무장경찰을 솔로몬제도에 파견할 수 있는 내용 등도 담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