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 대책_셔플러가 달린 포커 칩_krvip

구호 대책_카지노 미션을 수행하는 방법_krvip

유근찬 앵커 :

충청북도와 청주시는 청주시청의 사고수습 대책본부를 마련하고 이재민들에 대한 긴급 구호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피해자들의 대부분이 영세 상인들이기 때문에 보험에 조차 가입하질 않아서 당장에 호구책이 막연한 실정입니다.

장기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장기철 기자 :

붕괴사고로 졸지에 집과 가게 등 생활터전을 잃은 상인과 입주자들은 숨지거나 다친 가족들 걱정에 아직은 생활걱정까지 할 겨를이 없습니다.

그러나 66군데 가게와 70가구의 입주자들 가운데에서 겨우 3군데 가게만 보험에 들어있어서 앞으로의 생활이 큰 걱정입니다.

경찰추산 11억원, 주민주장 30억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피해액 가운데에서 보험금 이래야 겨우 4,960만원뿐입니다.

사고 수습에 나선 대책본부에서는 사망자 한 사람에 위로금과 도지사 격려금으로 430만원, 유족 생계보조금으로 2백만원에서 3백만원씩을 그리고 부상자에 대해서는 모두 1종 의료보호 대상자로 지정해서 치료가 끝날 때까지 진료비 전액을 지원해 주기로 했습니다.

이재민 3백여 명은 청주농고 기숙사에 우선 수용해서 취사용구와 쌀 그리고 옷가지 등 구호물자를 긴급 지원해 주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한 가구에 30만원씩의 특별 위로금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이재민 3백여 명은 가족과 이웃을 잃은 슬픔 속에서도 당장 내일부터의 생활이 걱정이라며 비탄에 쌓여있습니다.


이제 와서 죽은 사람에 비하면 우린 행복한 거예요 그래도. 그건 생각하면……. 먹고사니까 집이 문제인데…….


장기철 기자 :

오늘 대책본부에 들른 백광현 내무부 장관은 빠른 시일 안에 가건물 등을 지어서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가건물 건축에 필요한 사업비 5억원을 지원해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상수도 시설 등 생활에 필요한 시설도 갖추도록 지시했습니다.

한편 청주지방검찰청은 오늘 오후 사고조사반을 구성해서 사고 조사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화재예방과 안전관리에 문제점이 있었는지를 가리면서 잘못이 드러난 관계자는 형사 처벌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사고대책본부에서 KBS뉴스 장기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