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방위력 강화 공항·항만 16곳 지정…중 타이완 침공 등 대비”_로봇배팅게임_krvip

“일, 방위력 강화 공항·항만 16곳 지정…중 타이완 침공 등 대비”_오늘의 게임에 대한 베팅_krvip

일본 정부가 유사시에 대비해 공항과 항만 16곳을 자위대와 해상보안청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확충할 ‘특정 이용 공항·항만’으로 지정한다고 요미우리신문과 도쿄신문이 오늘(28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방위력 강화를 위해 이른 시일 내에 관계 각료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방침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시설 정비가 이뤄지는 공항 5곳은 모두 타이완과 상대적으로 가까운 규슈와 오키나와현에 있습니다.

일본 정부가 지정할 특정 이용 항만 11곳은 북쪽 홋카이도부터 남쪽 오키나와현까지 고르게 분포됐습니다.

일본 정부는 부대 전개, 훈련, 국민 보호 활동 등을 위해 자위대 수송함, 호위함, 전투기, 수송기와 해상보안청 대형 순시선이 이들 공항과 항만을 쓸 수 있도록 공항 활주로를 연장하고 항구 접안 시설 등을 정비할 예정입니다.

시설 정비에 필요한 예산으로는 약 350억엔(약 3천120억원)을 충당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고 요미우리는 전했습니다.

이 신문은 “일본 정부는 중국의 타이완 침공 위험이 있어 특히 난세이 지역에서 정비를 추진하고자 한다”고 짚었습니다.

난세이 지역은 규슈 남부에서 타이완 인근까지 이어진 섬들을 지칭합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