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60여 명 줄사표에…검찰 추가 인사_스포츠 베팅 스프레드시트 다운로드_krvip

검사 60여 명 줄사표에…검찰 추가 인사_카지노 근처의 기계 작업장 팁 포라_krvip

검찰 간부 인사 이후 부장검사급 검사들의 사표가 이어지면서, 법무부가 추가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법무부는 오늘(2일) 오후 추가 인사 발표를 하고, 검사 26명에 대한 인사를 추가로 발표했습니다. 검사들의 줄사표로 공석이 된 부장검사급 21자리를 중심으로 인사를 냈습니다.

주진우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장이 발령났다가 사표를 내 자리가 빈 대구지검 안동지청장 자리에는 최성필 서울동부지검 형사2부장이 옮기게 됐습니다. 최 부장검사는 당초 서울남부지검 인권감독관에 발령났다가, 이틀만에 인사가 바뀌었습니다.

현 정권을 대상으로 한 '환경부 블랙리스트' 수사를 한 뒤 사실상 좌천성 인사 발령을 받은 주 부장검사는 어제(1일) 사표를 제출했습니다. 주 부장은 "'능력과 실적, 조직 내 신망에 따라 인사가 이뤄진다는 신뢰', '검사로서의 명예와 자긍심'이 엷어졌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법무부는 주 부장검사와 함께 권순철 서울동부지검 차장검사의 사표를 모두 수리했습니다.

또 지난 2016년 박근혜 전 대통령을 직접 조사했던 한웅재 경주지청장의 사표도 수리됐습니다.

한 부장검사는 오늘(2일) 오전 검찰 내부통신망 '이프로스'에 사의를 표명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사건 수사, 재판을 하면서, 또 이런저런 간접적으로 사람 인생이 그다지 길지 않고 지금 좋아 보이는 자리, 권력, 재물이 계속 좋은 것이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한 지청장이 애초 발령받은 안산지청 차장 자리에는, 고경순 서울북부지검 형사2부장이 전보됐습니다.

이밖에 안권섭 법무연수원 용인분원장이 서울시 파견검사로, 옥성대 서울북부지검 인권감독관이 대전지검 형사1부장으로, 이형관 안산지청 형사1부장이 울산지검 형사1부장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지난달 31일 검찰 중간간부 인사 이후 사표를 낸 검사는 25명이며, 윤석열 검찰총장 지명 이후 사의를 표한 사직자를 포함하면 모두 60명이 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