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네덜란드에 MQ-9 무인항공기 판매 잠정 승인_머리는 내기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_krvip

美국무부, 네덜란드에 MQ-9 무인항공기 판매 잠정 승인_보석 노다지 슬롯 데모_krvip

미국 국무부는 16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맹국인 네덜란드에 MQ-9 무인항공기(일명 리퍼)와 관련 장비를 판매하는 것을 잠정 승인했다고 미국 국방부 산하 국방안보협력국(DSCA)이 밝혔습니다.

DSCA에 따르면 이번에 승인된 판매액은 6억 천 100만달러입니다.

앞서 네덜란드는 MQ-9 무인항공기 4대와 관련 장비의 구매를 미국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판매계획은 미국 의회의 승인을 거쳐 확정됩니다.

미 공군 등에 따르면 미국 군수업체 제너럴 아토믹스가 개발한 MQ-9 리퍼는 MQ-1 프레데터를 개량한 것으로, 장거리 비행을 통해 정찰 임무 수행은 물론 공격 작전 수행이 가능한 첨단 무인기입니다.

이 무인기는 최대 14시간 장기간 체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광범위한 탐지가 가능한 센서, 정밀 타격이 가능한 무장 장착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길이는 11m, 날개폭은 20m, 자체 중량 2.2t인 이 무인기는 최대 1.7t의 무기 등 장비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최대 상승고도는 15.24㎞, 최대 시속 482km, 항속거리 5천926km 등입니다.

무장은 최대 14발의 헬파이어 공대지 미사일 또는 4발의 헬파이어 미사일과 GBU-12 페이브웨이 Ⅱ 레이저 유도 폭탄 두 발 등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무인기 타이완 중앙통신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