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대장동 의혹’ 핵심 4인방 소환 조사_포커 딜러가 하는 일_krvip

검찰, ‘대장동 의혹’ 핵심 4인방 소환 조사_아이폰 돈 벌 수 있는 앱_krvip

‘대장동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의혹의 핵심 인물 4명을 모두 불러 조사했습니다.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 각각 천화동인 4호와 5호의 실소유주인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입니다.

서울중앙지검 대장동 의혹 전담수사팀은 오늘 오후 김 씨 등 4명을 불러, 대장동 사업 인허가 과정과 정관계 로비 의혹 등을 조사했습니다.

오후 1시 20분쯤 검찰에 나온 김 씨는 출석에 앞서 기자들을 만나 박영수 전 특별검사의 인척인 이 모 씨에게 100억 원이 전달된 경위에 대해 “정상적인 것”이라며 “잘 소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8시간 반 가량의 조사를 마치고 검찰청사에서 나온 김 씨는 대질 조사 여부 등을 묻는 취재진에게 “나중에 말씀드리겠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검찰에 체포됐다가 오늘 새벽 석방됐던 남욱 변호사도 오후에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남 씨는 정영학 회계사 녹음파일 속의 ‘그분’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아닌 걸 알고 있었냐는 취재진들의 질문에 대해 “처음부터 저는 알고 있었다”고 답했습니다.

오후 10시쯤 조사가 끝난 남 씨는 “사실관계를 잘 소명했다”고 짧게 말했습니다.

검찰은 또, 의혹의 또다른 핵심 인물들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정영학 회계사도 동시에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이들 4명의 조사 결과를 분석한 뒤 김만배 씨와 남욱 변호사의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검토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모레(22일) 구속 기한이 만료되는 유동규 전 본부장의 기소 시점도 결정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