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단수공천자 12명 추가 발표…윤한홍·박대출·이만희·이상민 등_점원은 얼마를 벌나요_krvip

국민의힘, 단수공천자 12명 추가 발표…윤한홍·박대출·이만희·이상민 등_포커 전략 계정 삭제_krvip

국민의힘이 윤한홍 의원(창원·마산·회원)과 박대출 의원(경남 진주갑) 등 12명을 추가로 단수공천했습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오늘(17일)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대전·세종과 경북, 경남 등 12개 지역구에 대해 단수 공천을 결정하고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대상자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12명의 단수 공천자 가운데 11명은 현역 의원입니다.

경남에선 '친윤'(친윤석열) 윤한홍 의원(창원 마산·회원), 김기현 지도부에서 정책위의장을 지냈던 박대출 의원(진주갑), 수석대변인을 지냈던 강민국 의원(진주을)이 단수 공천됐습니다.

최형두(창원 마산·합포)·정점식(통영·고성)·서일준(거제)·윤영석(양산갑) 의원도 자신의 지역구에서 그대로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김태호 의원이 경남 양산을 출마로 자리를 비운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군에는 신성범 전 의원이 공천을 받았습니다.

경북에서는 사무총장을 지냈던 이만희(영천·청도)·정희용(고령·성주·칠곡) 의원의 공천이 확정됐습니다.

대전에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힘으로 옮겨 온 이상민 의원(유성을)과 비례대표인 윤창현 의원(동구)이 단수공천을 받았습니다.

단수 공천이 결정되지 않은 경남·경북 지역에서는 현역 의원과 대통령실·정부 출신 인사들의 경선이 대거 벌어질 거로 보입니다.

경북에선 김정재 의원, 윤종진 전 국가보훈부 차관, 이부형 전 대통령실 행정관 등이 경합하는 포항 북구가 이날 단수공천지로 선정되지 않았습니다.

김병욱 의원과 김순견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 이상휘 전 대통령실 춘추관장, 이병훈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비롯한 9명이 경쟁하는 경북 포항남·울릉, 송언석 의원과 김오진 전 국토교통부 차관 등이 공천을 신청한 김천, 박형수 의원과 임종득 전 국가안보실 2차장 등이 뛰는 영주·영양·봉화·울진도 단수공천지 명단에서 빠졌습니다.

경남에선 김영선 의원(창원 의창), 강기윤 의원(창원 성산), 이달곤 의원(창원 진해)이 단수공천을 받지 못했습니다.